home > 커뮤니티 > 수도회소식
수도회소식

글라렛 생명나눔 시상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3-07 10:17 조회142회 댓글0건

본문

제25차 총회문헌 14-16항에서 결의한 "생명의 의미와 그에 대한 보살핌" 활동을 보다 촉진시키고자 하는 지향으로 "글라렛 생명나눔 시상"을 상금수여와 함께 계획하고 있습니다. 관련된 체험을 글과 영상으로 제작하여 아래 안내에 따라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총회문헌 14-16항과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명의 의미와 그에 대한 보살핌


14. 오늘날 현실을 보면 모순된 경향들이 공존하고 있음을 보게 되는데, 예컨대 생명을 보살피는 문화와 죽음을 조장하는 문화 간의 싸움이 그러합니다. 한편에서는 생명에 대해 존중하는 마음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인간은 사랑과 보살핌의 관계를 만들어가고, 소셜 미디어 등의 도움으로 그 상호작용을 키워가면서 행복을 느낍니다. 그러나 다른 한편에서는 수백만의 사람들이 외로움과 버려짐, 해로운 중독들, 나약함, 질병, 우울증, 그리고 해결되지 않는 범죄의 압박 가운데 놓여 있습니다. 우리 시대의 많은 이들이 “무한한 슬픔”(EG 2; 265)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15. 수 세기동안 신앙의 빛을 따라 삶의 의미를 탐구해온 전 세계의 많은 종교들 안에서조차, 많은 이들이 하느님의 의미와 중요성을 잃어버리고 있습니다. 선한 의지를 지닌 수백만의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자신의 이익과 쾌락을 통한 만족감을 자기 삶의 근본적인 의미로 삼는 이들도 있습니다. 우리 모두 이러한 유혹 가운데 있습니다. 많은 사회가 근본적인 가치들(가족, 공동선, 약자에 대한 배려 등)의 훼손을 경험하고 있고, 심각한 상대주의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삶이 파편화되고 사회가 빠른 속도로 움직임에 따라, 감수성과 섬세함이 마비되고, 삶의 원리마저 제대로 형성되지 못하고 있습니다.(LS 18 참조) 주위의 영향을 쉽게 받는 아이들, 청소년, 젊은이들이 방향성 없이 자라고 있습니다. 더욱이, 하느님께서 그 아이들이 갖기를 바라시고, 또 그것을 통해 당신을 발견하기를 바라시는 행복감마저 종종 그들은 박탈당하고 있습니다. 그들과 그들 가족의 문제와 요청들은 우리에게 특별한 방식으로 도전을 줍니다.(MFL 2c, 60 참조) 오늘날 교회는 사회의 가장 변두리에 있는 이들에게 복음의 기쁨과 자비를 전하는 전령이 되라고 우리를 초대합니다. 무관심의 장벽을 부수고, 두려움 없이 우리 마음을 열고 기꺼이 그들과 동반하라고 초대합니다. (MV 15 참조)


16. 우리는 우리 안에 있는 성령의 선물들을 발견하고, 그것을 세상 밖으로 내어놓으라고 초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복음의 기쁨과 행복을 나누라는 요청을 받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구체적이고 영적인 행위를 통해 자비를 실행에 옮기고,(MV 15 참조) 우리가 만나는 각각의 사람들에게 진심어린 연민을 보이며,(EG 127참조) 연약한 이들에게 우리의 관심을 기울이라는 요청도 받고 있습니다.(EG 209-216 참조) 개인적으로나 공동체적인 차원으로나 우리 모두는 (당신 모습을 결코 감추지 않으시는) 하느님의 희망을 전하는 확실한 증거자가 되도록 초대받았으며, 더 나아가 “자비의 삶”을 살 것을, 그리고 이 세상에 용서가 더욱 기쁘게 선포되고, 모든 것을 변화시킬 수 있는 사랑과 따뜻함이 더욱 더충만해질 수 있도록 힘쓰라고 초대를 받았습니다.



Claret Life Award


Rome, Italy. The General Government has decided, in its plan of action for the next six years 2015-2021, to recognize Claretian initiatives that foster defense and care for life in various expressions through an award dubbed as Claret-Life Award. This will be awarded during the gathering of the Claretian Family during the WYD 2019 + CF, the days previous to the World Youth Day in Panama in January 2019.

This initiative has been opened last year, 2017, to the whole Claretian Family, as a concrete expression of the desire to work together charismatically with our brothers and sisters in Claretian Family.

To know more of the rules, visit the page dedicated on the Award at the General Apostolate website:http://apostoladocmf.org/premio-claret-vida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